지방다이어트에 지방섭취?!

2018/11/29 - [hong's 건강해지기/영양소 이야기] - 식단관리? 권장섭취량? 기초대사량?

2018/12/06 - [hong's 건강해지기/영양소 이야기] - 다이어트에 탄수화물! 정말 안좋기만 할까요?!


앞서 식단관리와 탄수화물 이야기를 한적이 있어요!

뭐 다들 아시겠지만 지방..

다들 피하게 돼는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티비든 어디든 지방섭취는 안좋게 이야기 합니다

사실 인체는 지방섭취에 대한 요구도가 매우 낮습니다

요구량이 낮긴하지만 지방의 부적절한 섭취는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잠재적 문제를 초래 할 수 있죠


섭취먹으라고?


솔직히 지방을 적게 먹어야 하는게 맞습니다

그러나 ! 이 섭취량이 하루 권장 섭취 열량의 10%이하로 섭취할 시에 

혈중 지질 양상이 더욱 좋지 않게 변하게 됩니다

15%이하로 떨어진다면? 우리가 다이어트를 말할때, 필수적으로 말하는 호르몬이 남성호르몬이죠?

이 남성호르몬의 생산을 줄여 버리고 대사와 근육발달 자체도 저하 시킵니다!

보디빌더들도 시합시기에 다이어트 시기에 들어가기 전에는 지방 ! 잘~ 먹습니다

보디빌더들은 시합때, 직업적인 정신으로 지방을 극단적으로 죽이지만..

일반인들이 굳이 .. 그런 식이요법을 따라 해야할까요?

아니 그렇게 먹으면 빨리 뺄수있지만 더욱 빠른포기를 불러 일으키죠

안해안할꺼야..


그리고 잘 훈련된 선수들에게는 총열량의 30%이상의 섭취가 경기력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유엔 영양소 위원회(SNUN) 활동적인 사람에 있어서,

 지방섭취는 하루 총 권장 열량의 35%까지 상한선을 두고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응 위해서는???

최소 성인의 경우 15%이상 20%이하의 지방섭취는 필요하고,

임신중이신분은 최소20%이상은 드셔주셔야 합니다!!


다들 지방을 너무 멀리하고, 심지어 '지방공포증'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은 3대영양소라고 하죠

그만큼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런 영양소들을 

'탄수화물많이 먹으면 살찐다더라!..'

'지방 먹으면 살찐대'

이렇게 말하는걸 

'아 그거 먹으면 안돼는구나'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어떻게 영리하게 섭취할지 생각하시며 건강해 집시다~!


건강건강해집시다!


지방도 더 좋은지방도 있긴하지만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세상 먹을거 너무 많아요~!

식단 짜줘요! 이런건 편향적인 영양소 섭취가 됩니다~ 

다들 골고루 드십시다!



 

 

블로그 이미지

Hong'sTrainer

근육질몸매 이쁜몸의 트레이너가 아닌 건강트레이너의 일상블로그